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한주홍 기자기자 페이지

2019년 재개발 사업시행계획 인가 8개월 뒤 증여…아들 소득 없어 증여세 대납

'아빠찬스' 논란 커질 듯…楊측 "광주지검장 내려가며 서울 사는 아들에 증여"

광주 서구을 총선 출마 선언하는 양부남 전 부산고검장

[양부남 전 고검장 제공]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을 양부남 후보가 20대 두 아들에게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단독주택을 증여한 사실이 31일 알려졌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같은 당 공영운(경기 화성을) 후보가 군 복무 중이던 아들에게 성수동 주택을 증여한 것이 알려지면서 제기된 '아빠찬스' 논란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된 양 후보의 재산 내역을 보면 양 후보의 두 아들은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내 지하 1층·지상 3층짜리 단독주택 지분을 절반씩 보유하고 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광고

해당 주택은 2019년 양 후보자의 배우자가 두 아들에게 증여했다. 당시 장남은 25세,민주양부남대두아들에한남동재개발층짜리주택증여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차남은 23세였다.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은 2019년 3월 사업시행계획 인가가 났고, 해당 주택 증여는 8개월 후인 11월 이뤄졌다. 양 후보는 당시 소득이 없던 두 아들을 대신해 증여세를 내줬다.

양 후보는 선관위에 해당 주택이 9억3천60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신고했다. 다만, 재개발 호재로 인해 실제 가치는 이보다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양 후보 측은 세금을 모두 납부하고 적법한 절차를 거쳐 증여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양 후보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2004년 실거주 목적으로 해당 주택을 구입했고, 당시에는 재개발 호재가 있을지 예상할 수 없었다"며 "2019년 광주지검장으로 광주에 내려가면서 서울에 사는 아들에게 주택을 증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양 후보는 서구을 경선에서 김경만 의원(비례), 김광진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을 꺾고 공천을 받았다. 부산고검장 출신의 그는 이재명 대표 체제 민주당에서 법률위원장으로 임명되는 등 대표적인 친명 인사로 꼽힌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민주 공영운, 성수동 주택 軍복무 아들에 증여…與 "2030에 큰 박탈감"(종합2보)
  • [총선 D-10] 민주, '부동산 리스크' 파장 차단 부심…발목 잡힐라 '노심초사'
  • #양부남
  • #민주당
  • #증여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LG전자, B2B·구독사업 확대로 '선방'…1분기 최대 매출 기록(종합)
다음:韓, 조국 겨냥 "히틀러 처음 등장할 때도 다들 웃었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