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안채원 기자기자 페이지

한동훈 '정치 개같이' 발언에 "韓,인요한quot김여사문제지나간일마피아도아이와부인은안건드려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지금 많이 지쳐…짠해죽겄다"

발언하는 인요한 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다 지나간 일"이라고 말했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인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 여사 관련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나왔을 때 윤 대통령이 좀 더 단호한 조처를 내렸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는 진행자의 발언에 이같이 말했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인 위원장은 "제가 뉴욕에서 4년 살았다.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집안 부인하고는 안 건든다"라며 "민주당이 잘하는 것은 다 지나간 일들을 가지고 또 얘기하고 또 얘기한다. 여러분들이 거기에 좀 끌려다니더라"라고 했다.

김용태 교수님은 누구신가요?

광고

그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데 대해선 "저도 실수 잘한다. 우리가 사석에서는 욕도 나오고 그런다"며 "한 위원장께서 지금 많이 지치셨다. 전라도 말로 '짠해 죽겄다'"라고 감쌌다.

당 대표 출마 등 총선 후 한 위원장의 당내 역할론이 제기되는 데 대해선 "우리가 나중에 추대하면서 뭘 맡아달라, 도와달라(할 수는 있겠지만), 지금은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윤석열 정권 조기 종식' 등 발언을 한 데 대해선 "과반수로 된 대통령인데 그걸 끌어내리겠다는 거냐. 무정부주의적 발언이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이라며 "조국 교수께서 대한민국 태극기를 차고 다니시는데 그 태극기를 떼든지 말하는 걸 바꾸든지 둘 중 하나를 하라"고 비판했다.

[email protected]

  • #인요한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베네치아, 당일치기 관광객에 요금…"안내면 벌금 최대 44만원"
다음:뉴욕일대 지진에 유엔 회의장도 '진동'…뉴요커들 "가구 흔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