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홍정규 기자기자 페이지

'孔,이준석quot공영운딸apos현대차계열사재직apos제보사실인가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군복무 아들 성수동 주택 증여' 이어 추가 '아빠찬스' 의혹 제기

개혁신당, 한동훈 '5세부터 무상교육' 공약에 "우파 이재명인가" 비판

발언하는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20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31일 4·10 총선 경기 화성을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와 관련해 "복수의 제보자가 공 후보의 딸이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 계열사이고, 현대차와 오너가 29.35%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글로비스에 취업해 재직 중이라는 제보를 해왔다"고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공 후보에게 공개적으로 묻는다"며 이같이 적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공 후보자가 지난 2021년 군 복무 중이던 아들에게 고가의 서울 성수동 주택을 증여한 것을 비판한 데 이어 공 후보 딸에 대해 추가로 '아빠 찬스'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어떤 회사입니까?

광고

이 대표는 "공 후보자가 늘 해명하는 것처럼 기업의 경영진 자녀가 계열사에 취업하는 것이 법에는 문제없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경우는 조금씩 달라도 신한은행과 KT, 네이버, 두산중공업, 농협 등에서 임직원 자녀 취업 등에 대해서 큰 논란이 일었던 적이 있다"며 "공 후보의 딸이 아버지가 경영진인 현대차그룹의 자회사인 글로비스에 취업한 것이 사실인가"라고 추궁했다.

공 후보는 문화일보 기자 출신으로, 현대차에서 전략개발팀장과 해외정책팀장, 홍보실장(부사장)을 거쳐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지냈으며, 올해 초 민주당 총선 인재로 영입돼 화성을에 전략공천받았다.

한편, 개혁신당 천하람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대전 선대위 출범식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부터 5세 이상은 무상보육·교육을 공약한 데 대해 "공수표라는 게 그냥 보자마자 다가온다"며 "선거철에 마구잡이로 던지는 포퓰리즘이 또 나왔구나, 그런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지금까지 얘기한 것부터 좀 지키는 게 어떤가. 한 위원장은 무슨 우파 이재명인가"라고 꼬집기도 했다.

그는 또 "윤석열 정권, 김건희 여사 심판 여론이 높으니까 갑자기 이재명 대표도 조국 대표도 마치 본인들이 다 정당하고 정의의 사도인 양 나서고 있다"며 "흠이 없고 개혁적인 정치를 하려고 하는 집단이 심판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거지, 이미 진영 논리에 썩었고 내로남불에 썩은 사람들은 정권 심판을 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에게 당 점퍼 입혀주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인재 영입식에서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 2024.1.22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 #공영운
  • #이준석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이번엔 샌프란시스코에서…MLB 이정후·김하성, 6∼8일 재대결
다음:국제금값 온스당 2천300달러 첫 돌파…인플레 재개 우려 반영(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