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이의진 기자기자 페이지강종훈 기자기자 페이지

선발 출전 이강인,이강인과합작골직후포옹손흥민quot오랜만에안아보니귀엽다quot종합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하극상 논란' 이후 첫 공격포인트…손흥민은 46호골

손흥민 "이강인, 한국 이끌어갈 것…훌륭한 사람·선수로 성장하길"

추가골 넣는 손흥민

(방콕=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후반전 골을 넣은 손흥민이 기뻐하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방콕·서울=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이의진 기자 = "오랜만에 안아봤는데 너무 귀엽고, 더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한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이후 불거진 논란을 씻어내는 뜻깊은 골을 합작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손흥민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태국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 원정 경기 후반 9분에 2-0을 만드는 시원한 골을 터뜨렸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국내 웹사이트

광고

이강인의 왼발 침투패스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뛴 손흥민에게 정확히 전달됐고, 손흥민이 특유의 가속력으로 수비수를 제친 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직후 어시스트를 배달한 이강인은 손흥민을 향해 뛰었다. 기뻐하는 이강인을 확인한 손흥민은 팔을 활짝 폈고, 기쁨의 포옹을 나눴다.

함께한 손흥민과 이강인

(서울=연합뉴스) 손흥민이 2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함께한 사진을 공개했다.
또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라며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주세요. 대표팀 주장으로서 꼭! 부탁드립니다."고 적었다. 2024.2.21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email protected]

이강인을 얼싸안은 손흥민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경기가 끝나고 중계 방송사와 인터뷰에 나설 때도 함박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손흥민은 "축구를 하다보면 서로 너무 승리욕이 강하고, 원하고 요구하는 게 있다 보니 다툼이 있을 수 있다"며 "강인 선수도 축구 팬들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훌륭한 선수, 사람으로 성장할 거라고 100%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수없이 말했던 것처럼 기술, 재능 측면에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선수라 확신한다"며 "5천만 국민께서 보고 계신다는 걸 인지하고 선수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들의 포옹은 두 선수뿐 아니라 한국 축구 전체에 뜻깊고 상징적인 장면이다.

태국은 대표팀이 한국의 '문제아'로 전락한 가운데 마주한 첫 번째 A매치 상대였다.

심경 밝히는 '하극상 논란' 이강인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지난 아시안컵 기간 주장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로 '하극상' 논란을 일으켰던 이강인이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경기를 앞두고 열린 훈련에 앞서 심경을 밝히고 있다. 2024.3.20 [email protected]

대표팀은 전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졸전 끝에 4강에서 탈락했다.

이후에는 하극상·카드게임 논란이 잇따라 알려져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주장 손흥민이 한국 축구 차세대 간판으로 꼽히는 이강인과 아시안컵 요르단과 준결승전 전날 물리적으로 충돌한 사실이 알려져 큰 충격을 줬다.

황선홍 임시 감독 체제로 재편한 대표팀은 지난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열린 C조 3차전에서 각종 논란을 털어낼 시원한 승리를 노렸다.

그러나 손흥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아쉽게 1-1로 비기면서 이날의 경기력·결과가 무척 중요해진 상황이었다.

이재성(마인츠)의 선제골로 앞서간 이날 전반도 경기력으로 태국을 압도한 건 아니었다.

추가골 넣는 손흥민

(방콕=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후반전 골을 넣은 손흥민이 기뻐하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후반 초반에도 비슷한 양상이 이어지던 순간, 손흥민과 이강인이 개인기량을 뽐내며 득점을 합작해 분위기를 바꿨다.

이 득점으로 하극상 사건 이후 처음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속죄'의 공격포인트를 신고했다.

이강인은 전반 절묘한 패스로 이재성의 선제골로 이어진 공격 전개 작업도 주도했다.

이강인의 패스를 받고 득점 기회를 잡은 조규성(미트윌란)의 슈팅이 살짝 빗맞은 채로 골문으로 흘렀고, 끝까지 공을 향해 뛴 이재성이 밀어 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은 후반 19분 송민규(전북)와 교체될 때까지 74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풀타임을 뛴 손흥민은 자신의 125번째 A매치에서 46호 골을 넣었다. 현역 시절 국가대표 간판 스트라이커였던 황 감독(103경기·50골)과 격차는 4골로 줄었다.

두번째 골 넣는 손흥민

(방콕=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손흥민이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두번째 골을 넣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손흥민은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과 황 감독에 이어 우리나라 역대 A매치 득점 3위다.

이날 황선홍호는 후반 37분 터진 박진섭(전북)의 A매치 1호 골까지 더해 적지에서 3-0 시원한 승리를 챙겼다.

손흥민은 "더운 날씨, 어려운 환경에서 선수들의 헌신과 노력 덕에 좋은 경기를 했고, 좋은 결과를 얻어내 기분이 좋다"며 "오늘 분명히 보셨을 거라 생각한다. 우리가 한 팀이 돼서 멋진 경기를 했다"고 기뻐했다.

그러면서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에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며 "선수들이 한 발 더 뛰고, 1%씩 더 희생한 덕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 좋은 분위기를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4만8천 태국 관중 속 2천명 붉은악마·교민 뜨거운 응원
  • '묵묵히' 대표팀 중심 잡는 이재성…태국과 2연전서 1골 1도움
  • 황선홍호, 월드컵 예선 태국 원정 전반 1-0 리드…이재성 선제골
  • 손흥민·이강인, 월드컵 예선 태국 원정 '동반 선발 출격'
  • #손흥민
  • #이강인
  • #축구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극장 입장권 부과금 일방적 폐지 유감…발전기금 로드맵 제시해야"
다음:의대교수 비대위 "대통령, 의대 정원 등 제한 없이 논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