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임미나 기자기자 페이지

LA 사상 최대 규모…경보 안울려 정교한 기술 갖춘 일당 소행 추정

3천만달러가 사라진 미 LA의 한 현금보관시설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할리우드 영화 '오션스 일레븐'을 방불케 하는 정교한 수법으로 거액의 현금을 탈취하는 절도사건이 벌어졌다.

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4일(현지시간) 지역 일간지 LA타임스와 KABC 방송 등에 따르면 부활절인 지난달 31일 LA 북쪽 샌퍼넌도 밸리 지역에 있는 보안업체 '가다월드'의 현금 보관시설에서 3천만달러(약 404억원)의 현금이 감쪽같이 사라졌다.

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LA경찰국(PD) 관계자는 이 시설이 절도를 당했으며,영화같은apos금고털이LA현금보관시설서억원사라져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범행을 벌인 일당이 건물 지붕(옥상)을 뚫고 침입해 내부 금고에서 돈을 빼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광고

KABC가 헬리콥터로 촬영한 영상에는 이 건물의 한쪽 측면 벽의 일부가 합판으로 가려진 모습이 찍혔다. 현지 언론은 이런 건물 파손이 현금털이 사건과 관련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3천만달러 현금털이 사건이 발생한 미 LA의 현금보관시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하지만 사건 당일 범행은 매우 은밀하게 이뤄져 시설의 침입 알림 경보가 전혀 울리지 않았으며 침입 흔적도 거의 남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업체 직원들이 다음 날인 월요일 아침 출근해 금고를 열 때까지 아무도 돈이 사라진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폭스뉴스는 이 시설을 관리하는 가다월드가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ATM 서비스와 현금 운송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대형 보안회사라고 전했다.

수사당국은 이 사건의 범행 수법이 매우 정교한 것으로 미뤄, 보안시설에 은밀하게 침입하는 방법을 잘 아는 숙련된 일당이 벌인 짓으로 보고 있다. 당국은 아직 용의자에 관한 실마리는 잡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 연방수사국(FBI)은 LAPD와 함께 이 사건을 조사 중이라고만 밝혔다.

LA타임스는 이번 사건이 LA에서 발생한 역대 최대 규모의 현금털이 사건이라고 전했다.

이전까지 LA에서 발생한 가장 큰 금액의 현금털이는 1997년 9월 12일 한 보안시설에서 1천890만달러(약 255억원)가 탈취된 사건이다. 이 사건의 범인들은 결국 붙잡혔다.

[email protected]

  • #LA
  • #현금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4월 위기 없다지만"…1분기 건설사 신용도 줄하향에 '긴장감'
다음:박은빈, 이번에는 천재 의사…설경구와 '하이퍼나이프'서 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