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김경윤 기자기자 페이지

류현진 전성기 시절 함께했던 로버츠 감독 "좋은 투수이자 재밌는 친구"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유지호 김경윤 기자 =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공식 기자회견에서 국내로 복귀한 류현진(현 한화 이글스)에게 연락을 달라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로버츠 감독은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연습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돌아온 류현진과 연락했나'라는 질문에 "아직 연락하진 못했지만,다저스로버츠감독quot류현진이기사보면연락해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꼭 만나고 싶다"며 "이 기사를 보면 연락 달라"라고 농담 섞인 진담을 건넸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은 훌륭한 투수였고 좋은 동료였으며 재밌는 친구였다"라며 "KBO리그에서 잘하길 의심치 않는다"라고 덕담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광고

로버츠 감독은 2016년 다저스 사령탑으로 부임해 류현진과 4시즌 동안 함께했다.

로버츠 감독은 부상에서 회복한 류현진을 2017년부터 중용했고, 류현진은 2019년 14승 5패 평균자책점 2.32의 빼어난 성적을 거두며 로버츠 감독의 믿음에 부응했다.

평소 선수들과 스스럼없이 지내는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했다.

류현진은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던 지난해 7월 로스앤젤레스 원정길에서 로버츠 감독을 만나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기도 했다.

류현진은 2023시즌을 마지막으로 미국 생활을 정리한 뒤 친정팀인 한화로 복귀했다.

다저스 소속 시절 류현진(오른쪽)과 로버츠 감독

[AFP=연합뉴스]

로버츠 감독은 '코리안특급' 박찬호와 인연을 전하기도 했다.

로버츠 감독과 박찬호는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함께 선수 생활을 했다.

아울러 로버츠 감독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코치로 활동했고, 박찬호는 선수 은퇴 후 샌디에이고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박찬호는 매우 좋은 친구"라며 "그는 한국 빅리거의 선구자로서 큰 역할을 했다. (개막시리즈 1차전) 시구자로 나서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버츠 감독은 소속 팀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를 키움과 연습경기 선발 라인업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는 두 타석 정도 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타니는 2번 지명타자로 출전한다.

이날 오타니는 경기 전 실내 훈련만 소화했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17일부터 18일까지 키움, LG 트윈스, 한국야구대표팀과 연습경기를 치른 뒤 20일과 21일 MLB 정규리스 공식 개막 2연전에 나선다.

[email protected]

  • #류현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세계 최고령 남성 英 111세 "장수 비결? 운이 좋아서"
다음:여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함께 투숙했던 70대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