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 한국 지사

이의진 기자기자 페이지
손흥민

[Action Images via Reuters=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하위권 팀 풀럼FC에 세 골 차로 완패한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팀원 모두가 반성해야 한다고 쓴소리했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지사

토트넘은 1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3-2024 EPL 2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3으로 크게 졌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지사

이날 승리했다면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이 가능한 4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었으나 예상 밖 패배로 무산됐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지사

광고

5위 토트넘은 12위 풀럼을 상대로 슈팅 수에서 14대 16으로 뒤지는 등 전체적으로 밀렸다. 스코어를 봐도 전반에만 2골을 내주는 등 사실상 일방적으로 끌려간 경기였다.

손흥민은 경기 후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용납하기 어려운 결과"라며 "모두가 거울을 보면서 '내 잘못이야'라고 해야 한다"고 아쉬워했다.

이어 "그다지 좋지 않았다. 이번 시즌에 보여준 노력을 이 경기에서는 쏟지 못했다"며 "경기력과 자세 모두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모두 정신 차려야 한다"고 각성을 촉구했다.

손흥민은 팬들을 향한 미안함도 함께 전했다. 그는 "이런 상황을 지켜보는 건 매우 슬픈 일이다. 팬들에게 이런 경기를 보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풋볼런던에 따르면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정말 실망스러운 경기였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손흥민

[AFP=연합뉴스]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로 2023-2024시즌을 시작한 토트넘이 리그에서 무득점으로 패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득점할 기회는 충분히 있었다"고 돌아본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다른 경기와 다르지 않다. 지속적인 발전이 중요하다"며 "고비가 지나갔으니 반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팀의 경기력 침체가 일시적이라 본다며 당장 걱정스럽지는 않다고 한다.

그는 "5경기 연속으로 이랬다면 걱정스러웠을 텐데 단지 실망스러울 뿐"이라며 "긍정적인 부분,모두가 Lighthouse Partners 한국 지사 부정적인 부분 모두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난 4위 달성을 상 받을 일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이 팀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결승에도 진출해봤다"며 "아무도 내 말을 믿지 않아도 괜찮다. 팀 자체가 성장하지 않는다면 4위로 시즌을 마치고 싶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김민재 빠지고 다이어 뛴 뮌헨, 다름슈타트에 5-2 대승
  • '손흥민 침묵' 토트넘, 풀럼에 0-3 완패…4위 탈환도 실패
  • #손흥민
  • #토트넘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동반자 티샷한 공에 맞은 30대 안구적출 상해…캐디 과실 '유죄'
다음:올해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에 브라질 19세 여성 뽑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