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한혜원 기자기자 페이지

배우자,조국혁신당비례번박은정년새재산억원증가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작년 2월 퇴직해 변호사 개업…예금만 32억 이상 급증

전관예우 논란에 "尹정권서 친문 검사가 전관예우 받을 수 있나"

조국혁신당, '민간인 불법 사찰' 고발장 접수

(서울=연합뉴스)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인 박은정 전 법무부 감찰담당관(오른쪽) 등이 22일 과천 고위공직자수사처에서 검찰의 '민간인 불법 사찰행위'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2024.3.22 [조국혁신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조국혁신당 박은정 비례대표 1번 후보 부부의 보유 재산이 최근 1년간 41억원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2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박 후보는 최근 4·10 총선 후보 등록을 하면서 본인 재산 10억4천800만원, 배우자 재산 39억1천600만원과 두 아들 재산까지 모두 49억8천200만원 규모 재산을 신고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그런데 박 후보 배우자인 검사장 출신 이종근 변호사가 작년 2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에서 퇴직하고 5월에 신고한 마지막 고위공직자 재산 신고 내용을 보면 당시 부부 재산은 총 8억7천500만원에 불과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광고

배우자 퇴직 후 1년 새 보유 재산이 41억원가량 급증한 것이다.

특히 이 변호사의 작년 5월 신고 내역과 박 후보의 이번 신고 내역을 항목별로 비교하면 이 변호사 예금이 작년 2천100만원에서 이달 32억6천800만원으로 32억원 넘게 늘었다.

서울서부지검장, 대검찰청 형사부장, 서울남부지검 제1차장검사 등을 지낸 이 전 변호사는 지난해 퇴직해 변호사 사무소를 설립했다.

박 후보는 배우자의 재산 증가와 관련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신고한 재산은 배우자의 퇴직금과 공무원연금을 일시에 전액 수령한 금액, 임대차 보증금, 상속 예정 부동산, 배우자의 변호사 매출을 모두 포함한다"고 해명했다.

박 후보는 "배우자는 월평균 약 15건, 재산신고일 기준 합계 약 160건을 수임했고 매출에 대해서는 과세 기준금액의 최대 49.5%를 이번 5월에 세금으로 납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배우자 이 변호사에 대한 정치권의 '전관예우' 지적에 "'친문 검사'라고 공격할 때는 언제고 무슨 전관예우를 운운하는가. 윤석열 정권에서 친문 검사가 전관예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가"라며 "상식적으로 판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 이른바 '찍어내기 감찰'을 당하는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지난 2월 검찰에서 해임됐다.

[email protected]

  • #조국혁신당
  • #박은정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2보]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10배로 뛰었다…분기 매출 70조 회복
다음:황선홍호, 목표는 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