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펀드 웹사이트대

이동환 기자기자 페이지

한총리에 지시…"의료인과 건설적 협의체 구성해 대화 추진해달라"

尹,尹대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펀드 웹사이트 한동훈 '유연처리' 건의 수용…韓, 의대교수협 만나고 대통령실에 요청

윤석열 대통령,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사

(평택=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4.3.22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의료 현장을 이탈한 전공의들의 면허정지 행정처분 시한이 임박한 것과 관련,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펀드 웹사이트대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펀드 웹사이트대

윤 대통령은 또 한 총리에게 "의료인과 건설적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尹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 한국 펀드 웹사이트대

광고

대통령실은 이날 윤 대통령의 지시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한 위원장이 오늘 대통령실에 의료현장 이탈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해달라고 요청해왔다"고 밝혔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50분가량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과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 위원장은 간담회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이 피해 볼 수 있는 상황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정부와 의료계 간 건설적 대화를 중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윤석열
  • #면허정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평소 못 해준 게 생각 나"…숨진 아들 모교에 1억 기탁한 부부
다음:"평소 못 해준 게 생각 나"…숨진 아들 모교에 1억 기탁한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