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김잔디 기자기자 페이지

방재승 위원장 "의대 증원 자체 반대 아니다…내년 의대 증원 논의해보자"

서울의대 "여전히 중재자로서 정부와 대화 기대…사직서 제출해도 현장 지킬 것"

비대위 참석하는 방재승 위워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방재승 전국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장(서울대 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4.3.18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정부가 의대별 입학정원을 발표하며 2천명 의대 증원을 최종 확정한 후 의료계에서 '대화'를 청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21일 의료계에 따르면 방재승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방송에 출연해 정부에 대화를 요청하면서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이 철회될 가능성이 있다고 시사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방 위원장은 "정부가 먼저 전공의에 대한 조치를 풀고,전국의대교수비대위quot정부가대화의장만들면사직철회할수도quot종합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먼저 끌어안고 대화의 장으로 나오라고 해야 한다"며 "정부가 전공의 조치를 풀어주고 대화의 장을 만들면 저희 교수들도 사직서 제출을 철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자산은 얼마나 되나요?

광고

그러면서 "저희 교수들은 의대 증원 자체를 반대하는 게 아니라,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입장"이라며 "정부가 발표한 2천명 증원은 객관적인 데이터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의대 정원은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배치해보는 방안도 생각해보자"고 요청했다.

이는 지난 16일 '16개 의대 교수들의 25일 사직서 제출' 결정을 발표하며 정부가 '우선' 2천명 증원 방침을 풀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서 한발 물러선 태도로 읽힌다.

당시 방 위원장은 "정부가 제일 먼저 2천명 증원을 풀어주셔야 합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 의료 파국을 막기 위해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정부는 기존보다 2천명 늘어난 2025학년도 의과대학 학생 정원과 대학별 배정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 증원분 2천명의 82%는 비수도권에, 18%는 인천·경기에 배정됐다.

서울대병원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서울의대-서울대병원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도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에 유감을 표하면서도 여전히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비대위는 "정부의 발표가 일방적이고 급진적이라 의료개혁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되지 못한다"며 "정부는 현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전향적인 자세로 대화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의대생 집단 휴학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증원을 강행하면, 올해 유급한 학년과 내년에 새로이 증원된 학년이 함께 교육받아야 한다"며 "기존 학생 3배가량의 인원을 제대로 교육할 수 있는 인력과 시설이 현실적으로 턱없이 부족하다"고 우려했다.

비대위는 정부와 대화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드러내면서 진료 현장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전공의들과 학생들의 입장을 들어보고 대화를 통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여지가 남아 있다고 본다"며 "여전히 중재자로서 정부와 대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25일 전국 의대 교수들의 집단사직이 예고돼 있지만, 이날은 전공의들의 사직이 결정되는 최종 시한일 뿐"이라며 "사직서를 제출하더라도 진료 공백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현장을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 #비대위
  • #정부
  • #서울의대
  • #대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연애하기 힘든 K팝 스타"…CNN, 카리나 결별 보도
다음:"극장 입장권 부과금 일방적 폐지 유감…발전기금 로드맵 제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