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홈페이지

김지연 기자기자 페이지

런던 건물의 외벽에 등장한 뱅크시 벽화 [AFP=연합뉴스]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영국 런던 북부 한 건물의 커다란 나무 뒤편에 '얼굴 없는 화가'로 불리는 거리의 예술가 뱅크시의 벽화가 등장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홈페이지

뱅크시는 18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곳에 벽화를 그리기 직전의 사진을 올려 자기 작품임을 확인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홈페이지

전날 광역 런던 지역의 핀스버리 공원 인근 한 건물의 외벽에는 거친 느낌으로 녹색 페인트로 그린 벽화가 모습을 드러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홈페이지

광고

벽화 앞에는 앙상한 잘린 가지만 남은 큰 나무가 서 있어 마치 녹색 페인트가 이 나무의 잎을 표현한 것처럼 보인다. 벽 하단에는 고압 세척기를 든 작은 여성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주민들은 자연을 파괴해선 안 된다는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그림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동네 주민인 리디아 구에라는 기자들에게 "수양버들이 연상되는 그림"이라며 "앞에 있는 죽은 나무로 분투하고 있는 자연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것 같다"고 말했다.

18일 뱅크시 작품이 그려진 건물 주변에 사람들이 몰려 있다. [AP=연합뉴스]

벽화가 등장한 지난 17일이 아일랜드 축일인 성 패트릭의 날인 만큼 성 패트릭의 상징인 녹색을 사용했다는 추측도 있다.

인간과 사회상에 대한 감성과 메시지를 담은 뱅크시의 작품들은 예술로 인정받았으며 전시나 경매에서 거액에 판매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말 뱅크시가 런던 거리의 '정지'(STOP) 표지판 위에 군용 드론을 그려 넣은 작품은 뱅크시가 진품임을 확인한 직후 도난당하기도 했다.

본명이나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뱅크시는 영국은 물론이고 세계 곳곳에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남겨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화가로,런던외곽건물에뱅크시apos나뭇잎벽화apos등장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펀드 홈페이지 소셜미디어에 사진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품을 알리곤 한다.

[email protected]

  • #뱅크시
  • #벽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디셈버' 출신 가수 윤혁 17억 사기…검찰, 징역 10년 구형
다음:LG전자, B2B·구독사업 확대로 '선방'…1분기 최대 매출 기록(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