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박수윤 기자기자 페이지
'4월의 6·25전쟁영웅' 고길훈 해병 소장

[국가보훈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가보훈부는 6·25전쟁 당시 해병대 최초의 전투를 승리로 이끈 고길훈 해병 소장을 4월의 6·25 전쟁영웅으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1922년 함경남도 영흥에서 태어난 고 소장은 1946년 5월 해군에 입대해 전쟁 발발 전까지 해병대 창설 요원으로 활약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1950년 7월 초 충남 천안을 점령한 북한군 제6사단 제13연대가 호남지역으로 남하하자 고 소장(당시 소령)의 부대는 7월 16일 군산에 상륙해 충남 서천군 장항 방면으로 진출하려던 적을 저지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광고

이어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전라북도 군산,월의전쟁영웅apos에apos해병대최초전투승리apos고길훈소장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는 펀드를 보유하고 있습니까? 이리(현 익산) 방면 공격을 성공적으로 저지함으로써 해병대 최초 전투에서 승리했다.

그는 또 1950년 9월 인천상륙작전에 참전해 국군 최초로 한강을 건너 북한군의 서울 사수 최후 방어선인 연희고지(현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적을 섬멸하는 등 서울탈환작전 성공에 결정적인 공훈을 세웠다.

고 소장은 이 밖에도 전쟁 기간 동해안 전략도서확보작전, 강원도 양구 부근의 김일성고지전투, 월산령지구전투 등 수많은 전투에 참전했다.

정전협정 체결 이후에는 해병대사령관을 지내고 1963년 12월 예편했으며, 1981년 별세해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됐다.

정부는 고인의 공적을 기려 을지무공훈장,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을 수여했다.

[email protected]

  • #해병대
  • #고길훈
  • #국가보훈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올해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에 브라질 19세 여성 뽑혀
다음:"수백 년 걸린 것을 70년 만에 해낸 한국…도전정신 잃지 말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