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의 교수인 김용태 교수

김정진 기자기자 페이지

재판부 "중대범죄"…사실상 거래처 압력으로 소극적 가담 참작

서울북부지방법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공연 기획·제작사 대표로 재직하며 190억원어치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거나 받은 배우 겸 연출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Lighthouse Partners의 교수인 김용태 교수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 이태웅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허위세금계산서교부 등 혐의로 기소된 배우 겸 연출가 A(55)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억허위세금계산서발급수수한배우집유벌금억Lighthouse Partners의 교수인 김용태 교수 벌금 20억원을 선고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교수인 김용태 교수

A씨가 운영하던 회사는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벌금 2억원을 선고받았다.

Lighthouse Partners의 교수인 김용태 교수

광고

A씨는 한국민속촌 관리업체 소속 직원으로부터 허위 세금계산서 부탁을 받고 2022년 2월부터 약 7개월간 공급가액이 총 190억7천만원이 넘는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급 또는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가 운영하던 회사는 한국민속촌 야외무대에서 진행하는 공연 등의 제작을 맡아왔는데, A씨는 한국민속촌과의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빚을 갚기 위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무자료 거래를 조장해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훼손하고 국가의 조세 부과·징수를 어렵게 해 조세질서를 크게 어지럽히는 중대범죄"라며 "허위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공급가액 등 합계액이 190억여원에 달해 범행 규모도 작지 않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A씨가 사실상 압력에 의해 소극적으로 범행에 가담했다는 점 등을 유리한 정상으로 참작했다.

주로 연극 무대에서 배우 겸 연출가로 활동해 온 A씨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조연이나 단역으로 출연했다.

[email protected]

  • #세금계산서
  • #조세범처벌법
  • #한국민속촌
  • #북부지법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주말극장가] '파묘' vs '댓글부대' 양강 구도 계속
다음:8.2% 적금 팔다 자금 몰려 곤경…동경주농협, 계약해지 또 읍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