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나이

김잔디 기자기자 페이지

(서울=연합뉴스) 네쌍둥이의 엄마 차지혜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과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의 손편지. 2024.03.17. [차지혜 씨 SNS 화면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국내 저출생과 여성,네쌍둥이돌잔치찾은복지부여가부apos차관부부김용태 교수 나이 보육 정책을 총괄하는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의 '차관 부부'가 네쌍둥이 가족을 직접 찾아 첫돌을 축하해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용태 교수 나이

17일 네쌍둥이의 부모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과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송리원·차지혜 씨 부부를 직접 찾아 아이들의 첫 생일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용태 교수 나이

이러한 사실은 네 쌍둥이의 엄마인 차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차관과 신 차관의 자택 방문 사진과 손편지를 공개하면서 외부에 알려졌다.

김용태 교수 나이

광고

이들은 지난해 3월16일 국내 처음으로 자연분만을 통해 일란성 쌍둥이 딸과 셋째 아들, 막내딸을 얻어 화제가 된 부부다.

이 차관과 신 차관은 손편지에 "지난해 봄 선물같이 우리에게 찾아온 리지, 록시, 비전, 설록의 첫돌을 축하드립니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처럼 지혜를 가지고(리지), 남에게 베풀며(록시), 밝은 미래를 만들며(비전), 타인에게 경청하는(설록) 멋진 사람으로 자라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적었다.

이 차관은 지난해 5월 18일 송씨 부부가 재직하는 SK온을 찾아 다둥이 임신과 출산, 양육 과정의 어려움 등을 청취하기도 했다.

한편 이 차관과 신 차관은 1993년 행정고시 37회로 나란히 공직에 입문했고, 연수원 시절 만남을 계기로 부부의 연을 맺었다.

부부 공직자가 드문 경우는 아니지만, 같은 시기에 차관직을 수행하는 '차관 부부'는 이들이 사실상 첫 사례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 #부부
  • #네쌍둥이
  • #차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다음:이선균에 3억 뜯은 실장 "검찰 신문조서 증거채택 동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