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이은정 기자기자 페이지
청년 문화예술패스' 브랜드 이미지(BI)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내에 거주하는 2005년생 청년은 오는 28일부터 공연·전시 관람비를 1인당 최대 1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이날부터 전국 19세 청년 16만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전시 관람에 사용할 수 있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한다고 20일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청년문화예술패스일부터발급세에최대만원지급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전국 17개 시도별로 정해진 청년 수에 따라 신청순으로 발급한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광고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와 예스24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받아 나이와 거주 지역 확인을 거쳐 공연·전시 관람권 예매에 사용할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발급 자격 확인 후 국비 10만원은 포인트로 바로 지급하고, 지방비 5만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올해 상반기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청년들은 문화예술패스로 뮤지컬, 클래식, 연극 등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청년들의 문화소비를 지원하는 문화패스 제도는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해외에서도 이미 시행하고 있다.

프랑스는 15세는 20유로, 16·17세는 각 30유로, 18세는 300유로 등 4년간 총 380유로를 지급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18세를 대상으로 연간 200유로, 스페인은 18세를 대상으로 연간 400유로를 지원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청년 문화예술 패스를 통해 19세 청년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향후 문화예술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청년
  • #문화예술패스
  • #발급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1승 1무' 한국 축구, 3월 FIFA 랭킹 23위…한 계단 하락
다음:김준혁 "尹부부, 암수구분 안되는 토끼"…한동훈 "끝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