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임수정 기자기자 페이지
만기 도래한 청년희망적금…도약계좌 연계 가입 신청 시작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25일 오전 서울 중구 청년도약계좌 비대면 상담센터에 청년도약계좌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금융위원회는 이날부터 내달 만기 예정인 청년희망적금의 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청년은 11개 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연계가입 신청 시기에 맞게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2024.1.25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위원회는 1일 청년도약계좌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대강당에서 청년도약계좌 100만명 개설 기념 강연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지난 달 말까지 231만4천명의 청년이 가입을 신청했고 이 중 105만9천명이 계좌를 개설한 것으로 집계됐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광고

김 부위원장은 "지난 1월 25일부터 운영 중인 청년희망적금 만기자 대상 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을 통해 약 4조~5조원이 청년도약계좌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중장기 자산 형성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IBK기업은행을 시작으로 주요 은행에서 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한 청년이 가입할 수 있는 '청년도약플러스적금' 운영도 개시한다고 설명했다.

김 부위원장은 "육아휴직 급여만 있는 청년 및 군 장병 급여만 있는 청년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며 "중소기업 재직 청년 등의 자산형성 지원 강화를 위한 방안을 지속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년도약계좌는 '젊은 세대에 목돈 마련의 기회를 주자'는 취지에서 도입된 정책형 금융상품이다. 5년간 매달 70만원 한도로 적금하면 지원금(월 최대 2만4천원) 등을 더해 5천만원가량의 목돈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월 협약 은행 앱으로 가입신청을 받은 후 개인·가구 소득 요건 등을 따져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email protected]

  • #청년도약계좌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동반자 티샷한 공에 맞은 30대 안구적출 상해…캐디 과실 '유죄'
다음:'테라사태' 권도형 美민사재판 패소…"투자자 속인 책임 인정"(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