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김용태 교수

오명언 기자기자 페이지

학교폭력 막기 위해 움직이는 성수지 역…"저는 차근차근,피라미드게임apos김지연quot마냥착하지않은주인공에끌렸죠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김용태 교수 단단하게 채워가는 배우"

배우 김지연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걱정도 부담도 큰 작품이었어요. 촬영하면서 여러 번 벽에 부딪혔지만, 결국 한계를 깼죠."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김용태 교수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서 주연을 맡은 아이돌 출신 배우 김지연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배우로서, 사람으로서, 밑거름될 것 같은 값진 시간이었다"고 돌아봤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김용태 교수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씩 학급 안의 서열을 정하기 위한 투표, 즉 피라미드 게임을 하는 백연여자고등학교 2학년 5반의 이야기를 다룬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김용태 교수

광고

김지연은 군인인 아버지의 잦은 전근 때문에 수시로 전학하는 성수지를 연기했다. 백연여고에서도 금세 친구들 사이에 스며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매달 마지막 목요일에 하는 피라미드 게임 결과 왕따가 되면서 고통스러운 나날이 시작된다.

김지연은 "처음 대본을 받아봤을 때 주인공이 마냥 착하지만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수지는 주변 친구들에게 매정하다는 평을 받을 만큼 냉철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전학과 동시에 이전 학교 친구들과 연락은 단칼에 끊어버리고, 새로 옮긴 학교에서 옆자리 짝꿍이 심한 괴롭힘을 당해도 쉽게 개입하려 들지 않는다. 심지어는 같은 반 학생을 자신을 대신할 F등급으로 만들려는 계획을 세우기까지 한다.

김지연은 "세상에는 마냥 착하기만 한 사람도, 정의롭기만 한 사람도 없지 않느냐"며 "캐릭터가 어느 한 모습으로 치우쳐 보이지 않기를 바랐다"고 밝혔다.

이어 "수지는 속으로 느끼는 말과 겉으로 내뱉는 말이 자주 달랐던 것 같다. 수지가 나빠 보이거나, 여우 같아 보이지 않고, 그때마다 최선의 선택을 내리는 아이로 비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두뇌 회전이 빠른 성수지는 피라미드 게임이 누군가의 손에 치밀하게 설계됐음을 눈치챈다. 그리고 게임의 배후에 있는 재벌3세 백하린(장다아)에 맞서 피라미드 게임을 깨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배우 김지연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지연은 "대본으로 수지를 만났을 때는 저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촬영을 시작하고 나서는 저와 생각하는 방식이 너무 비슷하다고 느꼈다"고 되짚었다.

그는 "감정적이지 않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면이 저와 닮는데, 행동력이 있고 용감한 수지를 연기하면서 배운 점들도 많다"고 말했다.

"수지가 멋있다고 느낀 순간들이 많았어요. 점점 성장해가는 수지를 연기하면서 저도 수지처럼 바뀌어서 용기를 내는 사람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2016년 그룹 우주소녀로 데뷔한 김지연은 2017년 KBS 드라마 '최고의 한방'을 통해 배우 활동을 시작했고, '스물다섯 스물하나', '조선변호사' 등에서 주연을 맡았다.

배우 김지연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지연은 "중학교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했기 때문에 학교에 큰 추억이 없는데, 드라마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웃어 보였다.

그러면서 "'피라미드 게임'이 마지막 학원물이라는 마음으로 작품에 임했다. 그동안은 저와 비슷한 캐릭터들을 연기했는데, 다음 작품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역할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는 배우로서 여러 단계를 차근차근, 단단하게 채워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작품마다 정말 애정을 쏟으면서 촬영하고 있어서, 매 순간 조금씩은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배우 김지연

[티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학교폭력은 왜 사라지지 않을까…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 학폭 다룬 티빙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김지연 주연
  • 콘텐츠진흥원, 프랑스 시리즈물 행사 첫 참가…"한국 IP 소개"
  • 신예들 뭉친 '피라미드 게임'…"원작의 힘 더 강하게 표현"
  • 1시간 동안 웹툰 몰아본다…네이버웹툰 시간제 이용권 내놔
  • #피라미드
  • #김지연
  • #드라마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소득 4천400만원' 맞벌이도 근로장려금 받는다…소득요건 완화
다음:홈런볼 돌려준 부부팬 "위협적인 분위기, 오타니 만나지도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