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고상민 기자기자 페이지

이재명 비상징계 권한으로 긴급 결정…"국민눈높이서 용인못해"

후보 등록 마감 지나 새 후보 못내…與 류제화-새미래 김종민 대결

후보 등록하는 이영선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이영선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가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민주apos부동산투기apos세종갑이영선공천취소quot의석손실감수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후보 등록에 앞서 등록서류를 들어 보이고 있다. 2024.3.21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3일 세종갑 이영선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밤 공지를 통해 "이재명 당 대표는 세종갑 이영선 후보를 제명하고 공천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강 대변인은 "이 후보는 공천 검증 과정에서 다수의 주택을 보유하고 갭 투기를 한 의혹이 있었다"며 "그런데도 재산 보유 현황을 당에 허위로 제시해 공천 업무를 방해한 것이 선관위 재산 등록과 당 대표의 긴급 지시에 따른 윤리 감찰을 통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공식 웹사이트

광고

이어 "이는 당헌·당규를 위반한 중대한 해당 행위이자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일이므로 의석 손실 가능성을 감수하고 부득이 제명 및 공천 취소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중앙선관위 후보 등록 마감 시한이 지난 만큼 세종갑에 후보를 낼 수 없다.

이에 세종갑은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와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의 양자 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김종민 후보는 민주당을 탈당한 재선 의원으로, 이번 총선을 앞두고 지역구를 충남 논산계룡금산에서 이곳으로 옮겼다.

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무공천으로 상대 진영에 의석 하나를 헌납하는 것은 당으로선 막대한 피해지만 당원과 국민을 속이고, 부동산 투기로 물의를 일으킨 것은 용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선 후보의 기만행위에 대해서는 제명·공천 취소 외에 법적책임을 묻는 것도 검토할 것"이라며 "이 대표는 위임받은 비상징계 권한으로 긴급히 결정했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이영선
  • #세종갑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머스크 "테슬라 로보택시 8월 공개"…주가 시간외거래 5%↑(종합)
다음:미 뉴욕시 인근서 규모 4.8 지진…미 동북부 22년만에 최대(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