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美 경제 매체 패스트컴퍼니 발표…민희진 "이미지를 소리로 표현"

뉴진스,하이브apos세계대혁신기업apos선정뉴진스활약주목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 올해의 그룹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걸그룹 뉴진스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K팝 가수 최초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8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뉴진스. 2024.3.8 [빌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세븐틴과 걸그룹 뉴진스 등이 속한 하이브가 미국 경제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종합 부문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패스트컴퍼니는 2008년부터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하이브는 이 순위에서 종합 23위를 차지해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산업 부문 디자인 분야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하이브는 앞서 2020년과 2022년에도 선정된 바 있다.

김용태 교수: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광고

올해 50대 혁신 기업에는 하이브를 비롯해 엔비디아(1위), 마이크로소프트(3위), 유튜브(7위), 구글(30위) 등 글로벌 유명 기업들이 선정됐다.

패스트컴퍼니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전략과 뉴진스의 활약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패스트컴퍼니는 뉴진스가 특유의 아날로그적 분위기, 알앤비(R&B)에 가까운 노래, 몽환적인 비주얼로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두각을 드러냈다고 평했다.

또 뉴진스가 음악을 최고의 상업 예술로 끌어올렸다며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했다고 조명했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패스트컴퍼니와의 인터뷰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에서 시작해 프로듀서까지 이어진 경력은 이미지를 그래픽뿐만이 아니라 소리로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이 됐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하이브, CD 없는 '위버스 앨범'에 재활용·생분해 소재 쓴다
  • 하이브, 국내 엔터사 첫 연매출 2조원 돌파…영업익도 사상 최대(종합2보)
  • 하이브, '국내 엔터 기획사 최초' 연 매출 2조원 돌파(종합)
  • #하이브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다음:"너를 두고 간다, 꼭 보러 올거야"…푸바오 할부지의 가슴시린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