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인가요?

최송아 기자기자 페이지

3월 A매치 '임시' 역할 마쳐…"어렵지만 보람된 일,황선홍감독quotA대표팀사령탑생각안해올림픽집중하겠다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인가요? 지도자 생활에 도움 될 것"

태국 원정 마친 황선홍 임시 감독 공항서 인터뷰

(영종도=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태국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을 마친 황선홍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이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4.3.27 [email protected]

(영종도=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의 '임시 사령탑' 역할을 무난하게 소화한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은 A대표팀을 정식으로 맡을 가능성에 대해선 일축하며 다가온 파리 올림픽 예선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인가요?

황 감독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 원정 경기를 마치고 2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선수들이 실망하신 팬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만회하고 싶어서 주장을 필두로 한 팀이 되고자 굉장히 노력을 많이 했다"면서 "대표팀이 계속 희망을 주는 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인가요?

황 감독이 한시적으로 이끈 축구 대표팀은 26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4차전 원정을 3-0 완승으로 마친 뒤 이날 귀국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인가요?

광고

특히 이 경기에선 지난달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 탈락 뒤 불거진 대표팀 내분 논란의 당사자였던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골을 합작하고 세리머니하는 장면이 나와 여파를 완전히 털어내는 의미를 더했다.

21일 태국과의 홈 3차전에서 1-1로 비긴 뒤 원정에서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잡고 반등을 이끈 황 감독은 "첫 경기에 잘 안된 부분을 수정해서 선수들과 공유하며 준비했다"면서 "선수들이 밸런스 등 여러 면에서 정말 많이 노력해서 그런 결과가 나왔다"고 자평했다.

하이파이브하는 손흥민과 황선홍 임시 감독

(방콕=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후반전 팀 두번째 골을 넣은 손흥민이 황선홍 임시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2024.3.26 [email protected]

손흥민과 이강인의 합작 골 관련해선 "저도 원하고 우리 팬들도 원하는 모습이 아닌가 싶다. 뿌듯했고, 앞으로도 그런 모습이 운동장에서 나왔으면 좋겠다"면서 "대표팀이 이제 발전해 나가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논란의 중심에 섰던 이강인을 이달 A매치 명단에 포함해 '결자해지'의 기회를 준 그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을 그냥 실행에 옮긴 거다.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그걸 살린 건 선수들의 몫"이라고 덧붙였다.

갑자기 사령탑을 잃은 대표팀에 '소방수'로 투입된 황 감독이 이달 A매치 2연전을 1승 1무로 마무리하고 혼란을 수습하며 선임 절차가 진행 중인 A대표팀 차기 감독을 맡을 가능성도 일각에선 제기된다.

하지만 황 감독은 "거기까지 생각해본 적 없다"며 "올림픽 대표팀이 당장 내일 귀국하기에 거기 집중할 생각"이라고 잘라 말했다.

'임시 감독' 경험이 "굉장히 어렵지만 보람된 일이었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많았다. 지도자 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두면서도 "이젠 새로 오실 감독님과 선수들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태국 원정 마친 황선홍 임시 감독 인터뷰

(영종도=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태국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을 마친 황선홍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이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4.3.27 [email protected]

황 감독이 복귀한 올림픽 대표팀은 다음 달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인 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을 준비한다. 이 대회에서 이 대회에서 3위 안에 들면 '파리 직행 티켓'을 따낸다.

황 감독이 없는 동안 U-23 대표팀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막을 내린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에 초청팀으로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황 감독은 올림픽 대표팀 경기력에 대해 "만족스러운 단계는 아니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서 "U-23 아시안컵이 어려운 대회가 될 것이기에 준비를 잘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만큼 보완하며 합심해서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올림픽 대표팀은 다음 달 1∼3일 K리거 위주의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

황 감독은 "선수들이 시차를 겪었기에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회복에 중점을 둬야 할 것 같다. 세트피스 등도 준비하겠다"면서 "소통을 통해 친해지고 익숙해져야 한다. 중요한 사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U-23 아시안컵에 유럽파 합류 가능성에 대해선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플랜B 생각도 해야 하지 않나 싶다"면서도 "희망은 갖고 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_wniYJTqDc


관련기사
  • '태국 원정 완승' 축구대표팀 귀국…황선홍 임시감독 체제 종료(종합)
  • '황선홍 없는' U-23 대표팀, 승부차기 끝에 WAFF 챔피언십 우승
  • '임시감독' 황선홍, 무난하게 넘긴 3월…파리 넘어 북중미까지?
  • 웃으며 임시감독 업무 마친 황선홍 "선수들 승리 의지 컸다"(종합)
  • 이강인과 합작골 직후 포옹…손흥민 "오랜만에 안아보니 귀엽다"(종합)
  • 이강인 돕고 손흥민 쾅!…한국, 태국과 월드컵 예선 3-0 완승(종합)
  • #황선홍
  • #올림픽
  • #월드컵
  • #축구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박은빈, 이번에는 천재 의사…설경구와 '하이퍼나이프'서 호흡
다음:'영화 같은' 금고털이…LA 현금 보관시설서 400억원 사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