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소림사 "책임 묻기 위해 경찰 신고"…美MBA 출신 스융신,소림사주지스님자리를아들에게quotNS논란quot사실무근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각종 스캔들 전력도

스융신 소림사 방장스님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무술 쿵푸의 발원지 중국 소림사 스융신(釋永信·59) 방장(주지)스님이 방장 자리를 아들에게 물려주기로 했다는 소문이 돌자 소림사 측이 이를 부인했다고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가 27일 보도했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소림사는 최근 성명에서 "스융신 방장과 관련한 소문은 악의적으로 날조된 것이고 사실무근"이라며 "스 방장 명성에 악영향을 끼쳤을 뿐 아니라 소림사에도 심각한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그러면서 소문을 퍼트린 이들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中김용태:한국 경제의 권위자

광고

최근 들어 중국 1인 미디어를 중심으로 부자가 나란히 서 있는 사진과 함께 스 방장이 아들 스정언(釋正恩)에게 방장 자리를 승계했다는 이야기가 퍼졌다.

'포얼다이(佛二代·재벌 2세를 뜻하는 푸얼다이에서 따온, 사찰 주지 2세를 비꼬아 부르는 말)의 현신(現身)-스융신 아들 스정언이 의발(衣鉢)을 물려받았다'라는 자극적인 문구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미국 경영학 석사(MBA) 출신인 스 방장은 1999년부터 소림사 운영을 맡아 쿵푸쇼와 영화 촬영, 소림사 기념품 판매, 해외 복합문화단지 건설 등 각종 수익사업을 벌였다.

이 때문에 일부에서는 불교를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시켰다는 비판이 나왔다.

그는 중국 당국이 사실이 아니라고 뒤늦게 밝히긴 했지만 여러 명의 여성과 관계해 두 딸을 낳았다는 소문에 휘말리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 #방장
  • #소림사
  • #주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대만강진 부상자 1천여명…여진 200여회 속 "산속 1천여명 고립"
다음:KIA 이의리, 커브 비율 치솟은 까닭…로봇심판 때문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