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김용태 교수

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

"범죄 방탄·사적 복수 꿈꾸는 범죄자 후보 걸러주길 간곡히 부탁"

공식 선거운동 시작한 한동훈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새벽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배현진(송파을),난리뽕짝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김용태 교수 박정훈(송파갑), 김근식(송파병) 후보,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등과 4·10총선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공식 선거운동은 이날 0시부터 가능하다. 2024.3.28 [공동취재]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국민의힘 배현진(송파을) 후보는 28일 자신의 피습 사건에 대해 '난리 뽕짝'이라고 언급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별로 정직하지 못한 입'으로 부모님이 지어준 내 소중한 이름을 함부로 거론하는 것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맞받았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김용태 교수

배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일찍이 수오지심을 모르는 분이라 생각했지만, 난리 뽕짝을 언급할 정도로 분별마저 없을 줄은 미처 몰랐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김용태 교수

이 대표는 전날 충북 충주 무학시장을 찾아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돌멩이로 맞은 사건은 폴리스 라인을 치고 과학 수사를 하고 난리 뽕짝을 치면서 증거 채집을 하는 데, 야당 당수가 목이 칼에 찔려 피 흘리는데 그 혈흔을 1시간도 안 돼서 물청소를 한다"며 "정권의 반대 세력은 그렇게 해도 된다고 읽힐 수 있지 않냐"고 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김용태 교수

광고

배 후보는 "나는 출동한 경찰과 구급대원 안내 매뉴얼대로 모든 조치를 하고 현재도 수사 상황을 신뢰한 가운데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난리 헬기 뽕짝'을 어디서 췄는지 이미 전 국민이 다 안다"고 지적했다.

지난 1월 부산에서 흉기 습격을 당한 이 대표가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헬기를 통해 이송된 것을 꼬집은 것이다.

배 후보는 "흉악한 살인범 조카 변호하고, 형수님을 잔인하게 능욕하던 그 입 아닌가"라며 "깨끗함과 더러움을 거론할 가치도 없어 보인다. 불쾌하지만 부활절을 앞둔 고난주일, 예수님이 용서를 말씀하셨기에 한번의 요설은 용서하겠다"고 밝혔다.

배 후보는 이어 "이상한 말로 국민을 분열하고 갈라치기 하는 범죄 피의자 신분의 정당 대표가 스스로 할 말을 언론 앞에 나와 당당하게 떠들고 있다"면서 "부디 범죄 방탄이나 사적 복수를 꿈꾸고 있는 범죄자 후보들을 걸러주기를 국민에게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 #배현진
  • #이재명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연애하기 힘든 K팝 스타"…CNN, 카리나 결별 보도
다음:10대 남매한테 "사람이냐"…폭언한 40대 엄마 '학대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