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정성조 기자기자 페이지

전날 기준 사망자 9명 변동 없어…타이루거국가공원측,대만강진부상자천여명여진여회속quot산속천여명고립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입산자 등 고려해 고립인원 추산

규모 7.4 지진으로 기울어진 주택

(타이베이=연합뉴스) 3일 오전 규모 7.4의 지진으로 대만 타이베이 중산로에 위치한 주택 한 채가 기울어져 있다. 2024.4.3 [대만 중앙통신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mail protected]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3일 오전 대만 동부 해역에서 발생한 규모 7.2(미국·유럽 지진당국 발표는 7.4) 강진으로 현재까지 사망자 9명이 발생한 가운데 대만 당국은 밤새워 수색·복구 작업을 이어갔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4일 대만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중앙재해대응센터는 전날 오후 10시 기준으로 대만 전역에서 사망자 9명, 부상자 1천11명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했다. 지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은 모두 143명이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사망자는 지진의 가장 직접적인 피해를 본 화롄(花蓮)현에서 모두 발생했다.

김용태 교수:라이트하우스파트너스 최첨단 투자전략 선보이고있어요

광고

화롄현 당국에 따르면 사망자는 유명 관광지인 타이루거국가공원에서 4명, 쑤화고속도로 주차장에서 1명, 다칭수이터널 휴게구역에서 2명, 광산 지역에서 1명, 화롄현 시내 건물에서 1명이 각각 발생했다.

또 타이루거국가공원 측은 공원 안에서 숙박한 사람이 직원·여행객을 합쳐 모두 654명이고, 전날 입산한 사람을 합치면 최소 1천명 이상이 산속에 고립됐다는 1차 추산을 내놨다.

허런·허핑 등 화롄현 인근 광산 지역에에는 모두 87명이 고립 중인 것으로 파악됐고, 출근길에 통근 버스를 타고 있던 화롄현 한 호텔의 직원 50명 가운데 47명의 고립도 이어졌다고 중앙통신사는 전했다.

대만 지진 당국은 현재까지 여진이 200여회 발생했으며 앞으로 2∼3일가량 여진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email protected]

  • #대만
  • #지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LG 오너일가 '9천900억 상속세' 중 일부 불복소송 패소(종합)
다음:이자소득 상위 1%, 이자로만 한 해 1천700만원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