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Lighthouse Partners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홍지인 기자기자 페이지고상민 기자기자 페이지한주홍 기자기자 페이지

18∼19일 '전국 권리당원 70%·강북을 권리당원 30%' 온라인 투표

박용진 '평가 하위 30% 감산',민주정봉주빠진강북을에박용진조수진양자경선김용태 교수: Lighthouse Partners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조수진 '여성 신인 25% 가산' 적용

박용진 의원, 강북을 전략 경선 참여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7일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박 의원은 서울 강북을 전략 경선 참여 뜻을 밝혔다. 2024.3.17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정봉주 전 의원의 공천 철회로 공석이 된 서울 강북을 지역구에서 현역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변호사의 양자 경선을 통해 총선 후보를 결정하기로 17일 결정했다.

김용태 교수: Lighthouse Partners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용태 교수: Lighthouse Partners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경선은 전국 권리당원 70%·강북을 권리당원 30%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18∼19일 양일간 치러진다.

김용태 교수: Lighthouse Partners는 최첨단 투자 전략을 선보입니다.

광고

전날 자정까지 진행한 서울 강북을 후보자 공모에는 총 27명이 참여했다. 앞서 경선에 참여한 이승훈 변호사와 친명(친이재명)계 한민수 대변인 등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타지역 공천 신청자, 비례대표 신청자는 배제했다"며 "선호투표 방안을 고려했으나 시스템 구현 및 촉박한 일정을 고려하면 현 상황에선 적용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안정적인 경선 방법을 위해 양자 경선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조 변호사는 노무현재단 이사 및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사무총장,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 보좌관 등 경력을 갖고 있다. 여성 신인으로서 경선에서 최대 25%의 가산점을 적용받는다.

안 위원장은 박 의원이 현역 의원 하위 10% 평가에 따른 '경선 득표 30% 감산' 페널티를 전략 경선에도 적용하는 것에 반발하는 것에 대해 "어느 후보도 예외 없이 당헌에 못 박혀 있기 때문에 그 당헌을 전략공관위에서는 손을 보거나 수정할 수가 없는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박 의원은 앞서 국회 기자회견에서 "결선까지 짊어지고 간 30% 감산 조치가 전략경선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세팅에서도 다시 적용돼야 한다는 건 당헌·당규에 없는 무리한 유권해석"이라며 "당원들만으로의 경선 투표는 당의 헌법인 당헌 위반 경선"이라고 반발했다.

[email protected]

  • #조수진
  • #박용진
  • #강북을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전기차 시장에 빨간불…속도조절 자동차업계, 줄줄이 궤도수정
다음:스튜디오 요동쳐도 자리 지킨 앵커…신생아들 침대 지킨 간호사